로고

순천향대, ‘2021 충남창업경진대회’ 개최

천안·세종·청주 과학벨트 기능지구 내, 바이오헬스케어 분야 유망 예비창업자 발굴·지원

아산미래신문 | 기사입력 2021/11/03 [19:35]

순천향대, ‘2021 충남창업경진대회’ 개최

천안·세종·청주 과학벨트 기능지구 내, 바이오헬스케어 분야 유망 예비창업자 발굴·지원

아산미래신문 | 입력 : 2021/11/03 [19:35]

▲ ‘2021년 충남창업경진대회’ 홍보 포스터  © 아산미래신문


순천향대(총장 김승우)는 11월 1일부터 오는 12월 10일까지 ‘2021 충남창업경진대회’ 신청서 접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과학벨트 기능지구(천안시, 세종시, 청주시) 내에서 창업을 희망하는 바이오헬스케어 분야 우수 창업 아이템을 보유한 예비창업자들을 대상으로 혁신적인 창업 아이템을 발굴하고, 특화된 창업지원을 통해 과학벨트 기능지구 내 창업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접수된 창업 아이템은 오는 12월 15일 1차 서류평가를 실시하며, 서류평가에 합격한 참가팀은 창업 아이템 관련 영상 제작물을 순천향대 창업지원단 Youtube에 업로드하여 소비자평가를 받게된다. 이후 팀별 발표평가를 진행 △신청자의 보유역량 △창업 아이템의 기술성 △창업 아이템의 사업성 등에 대한 전문심사위원 3인의 심사를 거쳐 대상 1팀, 최우수상 1팀, 우수상 2팀을 선정하며, 총상금은 700만원이다.

 

최종 수상팀은 순천향대학교에서 운영·지원하는 과학벨트 기능지구 창업성장지원사업 실전창업팀으로 선정되어 △창업 아이템 고도화 멘토링 △특허출원 지원 △시제품 제작 지원 △고객검증 지원 △브랜드 제작 지원 등 바이오헬스케어 분야 창업에 필요한 다양한 사업화 지원을 제공받게 된다.

 

서창수 과학벨트 창업성장지원센터장은 “우리 대학의 특화 분야인 바이오헬스케어 유망 창업 아이템 발굴을 위해 이번 경진대회를 개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실전 창업 및 지역 일자리 창출로 연계되는 창업생태계 구축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경진대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의 지원으로 2019년부터 시행하는 ‘과학벨트 기능지구 창업성장지원사업’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신청서는 이메일(zz8917@sch.ac.kr)로 접수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