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아산시의회 김수영·심상복·이상덕 의원, ‘행감 의정활동’ 돋보이네

아산미래신문 | 기사입력 2021/06/23 [20:04]

아산시의회 김수영·심상복·이상덕 의원, ‘행감 의정활동’ 돋보이네

아산미래신문 | 입력 : 2021/06/23 [20:04]

김수영, “사각지대 놓인 소상공인, 지원책 강구해야”

심상복, “공설봉안당 사용대상 불합리…조례 개정 필요”

이상덕, “사업추진 시 지역업체 최우선적 참여시켜야”

 

아산시의회 의원들이 지난 14일부터 열린 2021년 행정사무감사에서 시민의 불편사항을 지적하며, 개선사항을 촉구하는 등 의정활동이 돋보여 눈길이다.

 

▲ 김수영 의원  © 아산미래신문

 

우선 김수영 의원(더민주당, 비례)은 행감에서 코로나19 관련 지원사업 현황 등 소상공인의 어려움을 덜기 위해 앞장서는 잇단 발언으로 눈길을 끌었다.

 

김 의원은 기업경제과 행감에서 "코로나19 피해업체 점포 재개장 지원사업 관련, 소상공인 사업자 중 지원기준에 미치지 못해 받지 못하는 사각지대에 놓인 사업자가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사각지대에 놓인 사업자들이 재개장 이후 이익을 전혀 못 내고 어려운 현실로, 시에서 다른 지원방안 강구 등 지원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에 기업경제과장은 "사업은 100% 국비로, 지원기준이 명확히 정해져 있어 현재로 어려운게 현실이다"면서도, "충남도에 보고했다.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건의하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김 의원은 안전총괄과 행감에서 "지역 안전지수가 도내 3위다. 급속하게 성장하는 도시의 경우 '안전한 도시'란 인식이 중요하다"며 "시는 안전에 대한 준비를 철저히 해야 하고, 특히 범죄지수는 4위로 범죄예방에 특별히 집중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덧붙여 "시민이 혜택을 받든 안 받든, 시민이 알아야 하는 안전보험 홍보에도 만전을 기해 달라"고 당부했다.

 

▲ 심상복 의원  © 아산미래신문

 

또 심상복 의원(배방읍·송악면)은 송악면에 소재한 공설봉안당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지난 2004년 이후 개정되지 않은 공설봉안당 운영 관련 조례를 개정해야 한다는 주장을 내세웠다.

 

심 의원은 경로장애인과 행감에서 "시 장사시설 설치 및 관리 조례 제10조 사용대상에 관해 제9호의 '관외 시민이 사용을 원하는 경우'를 넣게 되면 관내 사용대상자 각호(제1호~제8호)의 의미가 없어진다"며 "제8호 '그 밖에 시장이 안치의 대상으로 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 또한 명확하지 않아 조례 내용을 정비할 필요가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어 조례 제11조 무연고 유골처리 방법에 대해서도 "안치 기간 이후 유골 처리에 대한 방식이 제시되지 않았다"며 "안치 기간이 끝난 후 어떤 식으로 처리하겠다는 단서 조항을 붙여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에 경로장애인과장은 "다음 회기에 조례를 개정해 합리적인 운영내용을 담아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심 의원은 마무리 발언으로 "가족끼리 일렬로 안치될 수 있도록 안치 순서를 바꾸고, 앞쪽의 비어있는 안치단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도 조례 개정이 요구된다"며 "타 지자체 벤치마킹을 통해 공설봉안당의 효과적인 운영방안을 모색해 달라"고 주문했다.

 

▲ 이상덕 의원  © 아산미래신문

 

이와 함께 이상덕 의원(염치읍·탕정·둔포·음봉·영인·인주면)은 행감에서 지역업체 사업 참여 및 골목상권 활성화 현황 등 코로나19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살기 좋은 도시 조성에 앞장서는 발언을 해 주목된다.

 

이 의원은 사회적경제과 행감에서 "청년면접 정장대여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업체는 천안이다. 관내 업체는 없냐"며 "시 예산을 사용하면서 우리 청년들과 취업 준비생들이 타 지역까지 가서 정장을 대여하지 않도록 관내 업체가 참여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져달라"고 지적했다.

 

이에 사회적경제과장은 "매장을 겸하지 않으면 수입에서 어려운 부분이 있어 천안업체로 하게 됐다"며 "향후 핸드메이드 공방 등을 육성해 공유경제 형태로 발전시키는 등 관내 업체가 참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이 의원은 기업경제과 행감에서 "상품권 발행 및 사용실태 현황 감사를 통해 배달음식 결제수단으로 지류상품권 사용이 가능하냐"며 질의한 뒤, "지류상품권도 현금과 다름없기에 현금처럼 사용토록 검토하는 등 상품권 사용처 확대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증진에 기여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또 이 의원은 정보통신과 감사에서 노인보호구역 방범 CCTV 설치현황 관련 "관내 160여개소 노인보호구역 중 방범 CCTV 설치구역은 현재 28개소가 운영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노인들이 많이 이용하는 경로당 주변 등 주보행 도로에 방범 CCTV 설치를 확대해 사전 범죄예방 및 보행권 확보로 안전하게 보행로를 이용할 수 있도록 관련 부서에서 관심 갖고,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아산시의회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