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충남, 데이터 기반 행정 우수 ‘쾌거’

道, 행안부 주관 실태점검 결과 발표
내·외부 협의체 구성·운영 성과 인정

아산미래신문 | 기사입력 2022/01/10 [08:00]

충남, 데이터 기반 행정 우수 ‘쾌거’

道, 행안부 주관 실태점검 결과 발표
내·외부 협의체 구성·운영 성과 인정

아산미래신문 | 입력 : 2022/01/10 [08:00]

충남도는 행정안전부가 실시하는 ‘2021년도 데이터 기반 행정 실태점검’ 결과,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등 288개 기관을 대상으로 한 데이터 기반 행정 실태점검은 각 기관의 데이터 기반 행정 운영 현황을 점검해 조기 정착 및 정책 개선을 유도하고자 지난해 처음 추진됐다.

 

이번 실태점검은 각 분야 민간 전문가로 구성된 실태점검단이 △데이터 기반 행정 거버넌스 △공동 활용 데이터 등록 △데이터 분석·활용 △활용 역량 강화 등 4개 분야 8개 지표를 통해 평가했다.

 

도는 이번 점검에서 내·외부 협의체 구성·운영을 통한 기관 내 분위기 확산 등의 성과를 인정받아 높은 점수를 획득해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아울러 이번 점검에서는 도뿐만 아니라 도내 15개 시군 가운데 천안·공주·서산·당진·금산·부여·홍성·태안 등 8개 시군도 우수기관에 이름을 올렸다.

 

남성연 도 데이터정책관은 “시군, 산하 공공기관과 지속 협업해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데이터 기반 행정을 실현하고 다양한 데이터 관련 정책을 발굴·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행안부는 데이터 기반 행정 활성화 분위기가 전 기관에 확산될 수 있도록 우수기관을 표창하고 우수사례를 전파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