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충남과학교육원, 제25대 전종현 원장 이임

전 이임원장, 오는 9월 1일자로 공주고등학교 교장으로 부임

아산미래신문 | 기사입력 2021/08/31 [17:47]

충남과학교육원, 제25대 전종현 원장 이임

전 이임원장, 오는 9월 1일자로 공주고등학교 교장으로 부임

아산미래신문 | 입력 : 2021/08/31 [17:47]

▲ 충청남도교육청과학교육원 제25대 전종현 원장(앞 좌측 두번째)이 이임식 후 관계자들과 기념촬영 했다.   © 아산미래신문

 

충청남도교육청과학교육원 제25대 전종현 원장이 1년 6개월의 임기를 마치고 오는 9월 1일자로 공주고등학교 교장으로 부임한다. 이에 충청남도교육청과학교육원은 31일 강당에서 제25대 전종현 원장의 이임식을 가졌다.

 

지난 해 3월 취임한 전종현 원장은 그간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이해 ‘생각하는 힘을 키우는 교육’을 운영목표로 정하고 교실수업 지원과 체험교육을 위해 3대 중점 추진과제를 운영했다.

 

특히 전 원장은 그 동안 기초에서 첨단에 이르는 교육과정과 연계한 과학·수학·환경교육을 다양하게 운영, 실생활과 연계한 미래교육에 역점을 두어 인공지능배움터 등 31종의 4차 산업혁명환경조성, 과학을 넘어 수학, 환경, 인문학이 융합된 간학문적인 창의교육을 각종대회, 캠프운영, 축제운영, 영재교육 등을 통해 활성화했다.

 

이와 함께 비대면 교육을 위해 250종의 유튜브 영상자료를 개발해 탑재했으며, 학교환경교육 도움자료 등을 개발 보급했다. 아울러 현재에도 240종의 식물을 식재할 유리온실과 지구환경을 지키기 위한 기후환경교육장이 구축되고 있으며, 교과와 연계한 다양한 융합교육을 할 수 있는 충남융합교육체험센터를 구축, 오는 10월에 개소식을 앞두고 있다.

 

전종현 원장은 이임사에서 “그간 방문객이 또 오고 싶어하는 과학교육원을 만들기 위해 많은 수고를 하신 교직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과학교육원을 지원하여 주신 모든분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충청남도교육청과학교육원 제26대 원장에는 충남도교육청 미래인재과 김용정 과장이 오는 9월 1일자로 취임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충청남도교육청과학교육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