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박경귀 아산시장, “먹거리재단, 농촌 활성화 사업까지 확대해야”

- 제2기 아산시 먹거리위원회 25일 총회 개최

아산미래신문 | 기사입력 2024/03/27 [10:57]

박경귀 아산시장, “먹거리재단, 농촌 활성화 사업까지 확대해야”

- 제2기 아산시 먹거리위원회 25일 총회 개최

아산미래신문 | 입력 : 2024/03/27 [10:57]

아산시는 지난 25일 모나벨리에서 제2기 아산시 먹거리위원회 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는 먹거리위원회 위원과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식품유통과장의 2023년 지역 먹거리 관련 성과 및 향후 추진 계획 보고와, 2기 아산시 먹거리 종합계획 수립 연구용역 보고회로 진행됐다.

 

연구용역 보고회는 지역 내 먹거리 선순환 체계 구축을 위한 먹거리 종합계획 수립을 위한 것으로 먹거리 종합계획의 비전 및 전략사업 보고, 질의응답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먹거리위원회 위원들은 아산시 먹거리 목표와 바라는 점을 색색의 종이비행기에 적어 날리는 퍼포먼스를 진행하기도 했다.

 

박경귀 시장은 먹거리 재단은 단순히 지역 먹거리 공급뿐만 아니라 위축되어 가는 농촌에 활력을 불러일으키는 농촌 활성화 사업까지 확대해야 한다그러기 위해서는 먹거리재단의 역할 및 기능 확대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시민의 먹거리를 보장하고 지속가능성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먹거리위원회 분과별 업무에 대한 정확한 이해 및 역할 정립이 필요하다고도 말했다.

 

고삼숙 공동위원장은 먹거리는 우리 삶의 기본이며, 건강과 행복의 근원이다, 농업·농촌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시민의 안전한 먹거리 보장을 위해 위원님들이 사명감과 자부심을 느끼고 더 나은 아산시 먹거리 환경을 위해 노력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기 아산시 먹거리위원회는 지난해 11월 창립해 아산시 먹거리 정책의 지속적 추진과 확대 발전을 위한 민관 거버넌스 기구의 역할을 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