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제1회 SMART 청소년 5대5 풋살대회 성료

아산미래신문 | 기사입력 2022/11/14 [10:08]

제1회 SMART 청소년 5대5 풋살대회 성료

아산미래신문 | 입력 : 2022/11/14 [10:08]

 

()아산시청소년재단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관장 배정수)는 지난 4일에 열린 제1SMART 청소년 55 풋살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충남 지역 내 고등학생팀(동아리)을 대상으로 모집을 진행하여, 아산, 천안을 비롯한 논산, 당진, 서산에서 14개 팀이 출전을 신청하였으며, 그중 10팀을 대상으로 대회를 진행하였다.

 

대회결과 우승 썬더일레븐(아산시), 준우승 세븐일레븐(논산시), 3위 승꼭FC(천안시), 기훈이형(아산시)팀이 수상하였다.

 

코로나19 사태 이후 처음으로 진행된 대회로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참여한 청소년들에게서 열띤 의지가 돋보였으며, 순위나 경기의 승패보다는 팀원과의 우의를 다지고 협력적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도했다.

 

또한 대회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하여 아산시축구협회와 협력하여 대한축구협회 자격증을 소지한 심판을 경기에 배치하였으며, 선수들의 즉각적인 치료 및 응급상황 대비를 위하여 응급구조사를 배치하여 대회 안전에 많은 노력을 아끼지 않았다.

 

이번 대회 담당자로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한원철 청소년지도사는 2023년에는 청소년을 위한 2, 3회 풋살대회를 비롯하여 농구대회, 드론축구대회 등 다양한 스포츠 대회를 주기적으로 개최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