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몸과 마음의 휴식 공간 신정호

아산미래신문 | 기사입력 2021/02/17 [17:36]

몸과 마음의 휴식 공간 신정호

아산미래신문 | 입력 : 2021/02/17 [17:36]

▲ 신정호  © 아산미래신문



1926. 인공호수 조성(담수면적 92ha)
1971.05.20. 관광지 지정
1985.08.01. 관광지 조성계획 승인
1985.11.22. 관광지 지정 변경승인
1987.06~2008.01 관광지 조성계획 변경(7회)
2001.10.17. 관광지 조성계획 변경승인


신정호는 4년여간에 걸친 개발을 통해 도심 속의 명품호수공원으로 새로 태어났다. 몸과 마음의 휴식 공간 신정호는 시민 및 관광객들의 사랑을 듬뿍 받는 관광명소로 자리 잡고 있다.

 

▲ 최영득 입선 (신정호수의 소경) 촬영지 신정호수공원  © 아산미래신문



중부권 최대의 관광도시로서 온양온천 · 도고온천 · 아산온천과 현충사, 외암리 민속마을 등과 함께 신정호는 이제 아산의 대표 관광지로 성장하고 있다. 다양한 수생식물과 아름다운 꽃들을 볼 수 있는 한 폭의 풍경화 같은 수생식물 전시장, 시원하게 달리는 수상스키, 음악 · 조명과 함께 자태를 드러내는 음악분수, 넓은 잔디밭에서 펼쳐지는 다채로운 공연과 놀이. 신정호는 문화와 자연, 첨단이 어루어진 웰빙 명품공원으로 앞으로도 계속 진화해 나아갈 것이다. 신정호와 함께 녹색도시 아산에서 삶의 여유와 풍요를 느껴보자.

 

▲ 신정호  © 아산미래신문



신정호는 1926년에 만들어진 인공호수로 면적은 92ha에 달하며 자연경관이 수려해 많은 관광객이 모여들고 있는 사계절 휴양지이다.

 

▲ 이병만 입선 (초록세상) 촬영지 신정호수공원  © 아산미래신문



호수 외곽으로 야외음악당, 잔디광장, 음악분수공원, 생활체육공원 및 생태수상공원 등 친환경적인 테마별 공원으로 구성되어 있어 시민과 관광객에게 휴식의 공간, 보건치유 및 정서함양의 공간으로 기여하고 있다.

 

▲ 신정호수  © 아산미래신문



주말이면 음악행사와 다양한 문화행사가 열리는 야외음악당, 부드러운 클래식 음악을 배경으로 아름다운 물분수의 춤이 연출되는 음악분수공원 그리고 자연과 어우러진 조각상들이 배치된 조각공원은 문화예술체험의 장으로 활용되고 있다.

또한 야외수영장을 비롯한 33종의 체육단련시설이 조성되어 운동과 놀이의 공간으로 인기가 있으며, 수상생태공원의 산책로는 청소년들의 자연학습공간이나 연인들의 데이트코스로 자주 이용되고 있다.


물, 빛, 소리, 자연과 문화가 어우러진 도심 속 웰빙 호수공원
신정호수공원은 아름다운 풍경을 즐기며 ‘쉼’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신정호수는 1926년에 조성된 인공호수로 최근에 관광지로 개발되어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 호수에서는 모터보트와 오리배 등을 탈 수 도 있고, 자전거를 대여해 호수를 돌아볼 수도 있다.

 

▲ 신정호수  © 아산미래신문



또한 야외음악당에서 다양한 공연이 펼쳐지고, 음악분수공원에서는 클래식 음악에 맞춰 분수가 나온다. 여름에는 야외수영장도 운영하고 있어 아이들과 함께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저녁에는 조깅하는 사람들, 산책하는 사람들로 붐비는 곳이다. 신정호 관광지를 들렀다면 꼭 가봐야 할 곳이 있다.

 

예쁜 카페와 음식점(맛집)이다. 카페거리가 즐비해 있어 #신정호카페 #신정호맛집만 검색해도 3만개 이상의 게시물이 있을 정도다.


잔디광장에 펼쳐진 아름다운 공연예술무대, 야외음악당
전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문화공간으로 각광받고 있는 야외음악당에서는 주말에는 각종 공연이, 주중에는 영화가 상영되고 있다. 문화 예술인들 및 청소년들에게 장소를 제공하여 공연예술의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으며 시민들은 넓고 탁 트인 야외에서 색다른 문화공연을 향유할 수 있는 새로운 문화공간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 신정호버스킹  © 아산미래신문

 

공원에 활력을 주고 시민이 건강해지는 곳, 신정호 체육공원
신정호 체육공원은 부지면적 27,323㎡에 야외수영장, 농구장, 족구장, 배드민턴장, 다목적구장, 체육단련시설 등이 조성되었다.

 

▲ 야외 물놀이장  © 아산미래신문

 

야외수영장은 바닥면적 1,139㎡, 수심 0.6m~1m로 탈의실 샤워장 매점, 화장실, 어린이 놀이시설, 편의시설(파라솔, 그늘막 등) 등을 갖춤으로써 가족들과 아이들에게 여름철 가장 인기 있는 장소로 매년 3만여명이 이용하고 있다.

 

무지개 빛깔의 음악에 맞추어 아름다운 물줄기를 연출하는 환상의 음악분수
직경 43m의 분수대와 조명 160여개, 파워앰프와 스피커 등이 설치된 음악분수는 음악소리에 맞춰 분수가 뿜어지고 조명이 현란하게 연출되는 아름다운 경관으로 보는 이들의 경탄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조각공원 내 분수대와 어우러지는 5,000여본의 조경수를 식재하여 자연 속에서 느끼는 자유로움을 만끽할 수 있다.

 

▲ 음악분수  © 아산미래신문


운영기간 : 4월~10월 / 분수 가동시간 : 매 11시,13시,15시,17시 (4회) / 1회 분수가동시간 : 30분

 

신정호 별빛축제
뜨거운 여름밤의 열기를 식혀주는 신정호 별빛축제는 아산의 여름 축제 중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축제로 열대야가 가장 심한 7월 말에서 8월 초 사이에 진행되며, 축제 기간에는 야외영화 상영, 공연, 음악 콘서트 등의 다양한 행사가 열린다.

 

▲ 신정호별빛축제  © 아산미래신문



특히 천체망원경으로 별자리 관측을 할 수 있는 체험행사는 아이들이 좋아해 인기가 있는 프로그램이다. 신정호 별빛 축제는 지루한 여름밤을 가장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이다. https://www.asan.go.kr/sinjungho/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