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박경귀 아산시장,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섬세한 행정 당부

- 아산시, 2023년 주요업무구상 및 민선8기 공약이행계획 보고회 개최

아산미래신문 | 기사입력 2022/09/29 [10:36]

박경귀 아산시장,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섬세한 행정 당부

- 아산시, 2023년 주요업무구상 및 민선8기 공약이행계획 보고회 개최

아산미래신문 | 입력 : 2022/09/29 [10:36]

아산시(시장 박경귀)가 내년도 주요 시책을 발굴하고 시정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지난 26일과 28일 이틀간 ‘2023년도 주요업무구상 및 민선8기 공약이행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국소별 보고 후 지휘부 당부사항 전달로 끝나는 일반적 보고회 형식에서 탈피해, 박경귀 아산시장 주재하에 다른 부서 소관 업무에도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의견을 공유하는 토론의 장이 열렸다.

 

박경귀 시장은 보고회 서두에서 아산시 2600여 공직자는 시민이 바라는 요구, 기대를 담아내야 한다는 생각을 마음에 항시 새기고 정책 계획 수립과 집행에 대한 책임을 무겁게 느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효과적 비전 달성을 위해서는 전략적 성과관리가 따라야 하며 일반적으로 지자체에서 이뤄지는 상향식(Bottom-up) 보고방식에서 벗어나 하향식(Top-down)의 병행이 필요함을 강조했다.

 

박 시장은 하향식(Top-down)은 이미 수립된 시정 철학과 핵심 가치에 따라 세부 단위 사업 계획이 수립되는 진행 형태로 한층 효과적으로 전략목표 달성을 이룰 수 있다업무계획 수립 시 하향식 보고방식을 병행해 민선 8기 시정 철학과 가치를 효과적으로 구현할 수 있는 국소별 업무 방향에 대한 논의를 선행하고, 그에 맞춘 부서별, 팀별 사업 구상을 순차적으로 계획할 것을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