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순천향대, 대학생 ‘예비 신입사원’ 56명… 특별한 출근 준비

스마트팩토리공학과 등 조기 취업형 3개 학과, 예비취업자 대상 오리엔테이션

아산미래신문 | 기사입력 2022/01/16 [04:26]

순천향대, 대학생 ‘예비 신입사원’ 56명… 특별한 출근 준비

스마트팩토리공학과 등 조기 취업형 3개 학과, 예비취업자 대상 오리엔테이션

아산미래신문 | 입력 : 2022/01/16 [04:26]

▲ 지난 12일 순천향대 교내 유니토피아관 3D극장에서 개최된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예비취업자 오리엔테이션’에 참가한 3개 학과 56명의 학생이 지도교수와 함께 일정표를 보여주며 예비사원으로서 힘찬 출발을 다짐했다.  © 아산미래신문


순천향대(총장 김승우)는 지난 12일 오전, 교내 유니토피아관 3D극장에서 스마트팩토리공학과, 스마트모빌리티공학과, 융합바이오화학공학과 등 3개 학과 56명의 재학생을 대상으로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예비취업자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대학 관계자는 “소정의 1학년 과정을 마치고 기업으로 출근을 앞둔 예비사원 학생들이 정규직 사원과 동일하게 업무를 습득, 주말에는 전공수업을 이수해야 하는 계약학과의 특성상 정해진 교과과정에 따라 해당 기업체에 잘 적응할 수 있게 도와주고, 각 기업에 출근하기 전 갖춰야 할 사항을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준비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 ‘명함 주고받기 이렇게 하세요!’ 지난 12일 순천향대 교내 유니토피아관 3D극장에서 개최된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예비취업자 오리엔테이션’에서 특별코너로 마련된 ‘비지니스 매너’ 교육 시간에 참가 학생들이 예비 사원에게 필요한 개인 명함 주고받기 실습을 학우들 앞에서 연습하며 진지함을 보여주고 있다.  © 아산미래신문



이날 행사에는 창의라이프대학 소속 3개 조기 취업형 계약학과에서 1학년을 마친 56명의 예비취업자들이 참여했으며, ㈜동호테크, ㈜삼아인터내셔날 등 34개 참여 기업의 특성과 분석자료를 바탕으로 각 기업의 주력 제품군과 기업이념 등 기본적인 기업정보 설명과 질의로 학생들의 궁금증을 풀어줬다. 

 

심철우 스마트모빌리티공학과 교수는 “열심히 일하는 것이 아니라 효율적으로 스마트하게, 아무리 좋은 계획도 실행하지 않으면 의미가 없다는 점을 명심하고 작지만 꾸준함이 큰 차이를 만든다”며 “큰 꿈을 만들고 그 꿈을 쪼개서 10년 계획, 1년 계획, 하루 계획을 만들고 실행하라”고 강조했다. 

 

특별코너로 CS 초청 강사의 ‘비즈니스 매너’ 특강을 마련해 직장인으로서 갖춰야 할 기본자세와 공수법 등 인사 예절, 개인 명함 주고받기 등의 직무교육이 진행됐다. 

 

앞서, 3개 학과에서 활동했던 과 대표 학생들은 지도교수와 동료, 학우들에게 감사함을 전하는 시간도 가졌다. 

 

스마트팩토리공학과 양재혁 학우는 “교수님들께 감사드린다. 막상 기업으로 출근한다고 생각하니 긴장되고 떨리지만 동기 학우들도 같은 마음일 거라 생각하고 위로한다”며 “많이 배웠고 비록 학생이지만 당당한 예비사원으로서의 자세를 잃지 않겠다”고 말했다. 

 

순천향대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선도대학 육성사업단장 유성용 교수는 “지난 1년간 코로나19 상황에도 불구하고 1학년을 잘 마치고 새로운 출발을 다짐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며 “기업에서 어떤 자세를 필요로 하는지 먼저 파악하고 대응하는 멀티플레이어가 돼 줄 것”을 당부했다. 

 

2018년에 교육부가 도입한 조기 취업형 계약학과는 기업 맞춤형 집중교육과 현장실무능력을 키우는 교육을 결합, 3년(6학기)제로 입학 후 조기에 취업을 확정하고 기업에 재직한 상태에서 학습하는 새로운 교육모델이다. 

 

1학년을 마친 56명의 재학생이 2~3학년 동안 예비사원과 학생이라는 이중 신분으로 주중에는 기업 현장에서 실무를 익히고, 주말에는 대학에서 소속 학과 공부를 이수하는 특별과정을 통해 졸업 후 정식 사원으로 채용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