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아산시, '디스플레이 전문가 인력양성사업' 취업율 96%

(사)충남디스플레이산업기업협의회와 협력, 교육생 23명 중 22명 취업 성과

아산미래신문 | 기사입력 2021/07/09 [22:36]

아산시, '디스플레이 전문가 인력양성사업' 취업율 96%

(사)충남디스플레이산업기업협의회와 협력, 교육생 23명 중 22명 취업 성과

아산미래신문 | 입력 : 2021/07/09 [22:36]

▲ ‘디스플레이 전문가 인력양성사업’ 워크샵 기념촬영  © 아산미래신문

 

아산시(시장 오세현) ‘디스플레이전문가 인력양성사업’ 워크샵이 지난 8일 교육 수료생, 기업담당자, 시 관계자 등 약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사)충남디스플레이산업기업협의회 문성준 회장은 “아산시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의 일환인 ‘디스플레이전문가 인력양성사업’을 통해 지금까지 총 160여 명의 교육생을 배출하고 100% 교육 수료 자격증 취득으로 매년 취업률이 90%가 넘는다”라고 말했다.

 

행사에 참여한 동호테크 김희경 이사는 “아산시에서 디스플레이 전문가 인력양성사업을 통해 지원해주신 덕분에 인력 충원에 부담을 덜 수 있었다. 앞으로도 사업이 지속 시행되길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 ‘디스플레이 전문가 인력양성사업’ 워크샵에서 오세현 시장이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아산미래신문

 

 

오세현 아산시장은 “2012년부터 시행된 디스플레이 전문가 인력양성사업을 통해서 지역의 청년들에게는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기업은 맞춤형 전문인력과 고용보조금을 지원받아 지역과 기업, 청년이 서로 WIN-WIN이 가능한 중장기형 채용모델이 구축돼 기쁘다. 계속해서 기업하기 좋은 환경들을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아산시는 매년 (사)충남디스플레이산업기업협의회와 협력해 디스플레이 전문가 인력양성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해 사업에 참여한 교육생 23명 중 22명이 취업해 96%의 취업률 성과를 나타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