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온양6동, '스마트한 고혈압 조절 프로그램' 시행, 주민들 큰 호응

아산미래신문 | 기사입력 2021/07/08 [21:24]

온양6동, '스마트한 고혈압 조절 프로그램' 시행, 주민들 큰 호응

아산미래신문 | 입력 : 2021/07/08 [21:24]

스마트한 고혈압 조절 프로그램 교육 장면  © 아산미래신문



온양6동 행정복지센터가 주민들의 건강한 삶을 위해 건강특화 프로그램 ‘스마트한 혈압 조절’을 시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온양6동은 지난 6월 30일 진행된 ‘스마트한 혈압 조절 프로그램’에 지역 주민들이 건강하게 혈압을 조절할 수 있도록 영양과 운동 전문가를 초빙해 올바른 건강 정보를 제공했으며, ‘라이프 월릿’ 어플을 이용해 스마트하게 혈압을 조절하는 방법을 안내했다.

 

온양6동 행정복지센터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은 그 이름처럼 매주 주민들을 가가호호 방문하고 있다. 상반기 동안 150가구 이상을 방문한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은 주민들의 가장 큰 욕구가 건강관리임(51%)임을 파악했으며, 그러한 욕구를 가진 대상자 중 80%가 고혈압을 앓고 있음을 알게 됐다.

 

이러한 결과를 바탕으로 온양6동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은 주민들의 건강한 삶을 위해 고혈압 완화 프로그램을 기획하게 됐고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엔디에스와 협력해 ‘스마트한 고혈압 조절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박한득 ㈜엔디에스 영양사는 고혈압의 원인이 되는 한국인의 식습관과 생활 속에서 고혈압을 조절할 수 있는 영양 섭취 방법에 대해, 염규영 생활체육지도자(온양6동 행정복지센터)는 고혈압 완화를 위한 운동 원리와 저항 밴드를 이용한 운동법에 대해 강의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주민들은 프로그램 만족도 9.5점(10점 만점)을 나타냈으며 한 주민은 “사람들과 어울려서 운동하고 웃을 수 있었다는 것 그 자체로 즐거운 시간이었다”며 “많은 교육에서 참가자들이 지루한 시간을 버티는 것을 종종 보았는데 오늘 강의는 서로 참여하려 할 정도로 정말 즐거운 시간이었다. 이런 프로그램을 마련해 준 주민센터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박현서 동장은 “민·관이 협력해 주민들의 건강에 도움이 되는 기회를 만들게 돼 기쁘다. 주민들의 더 건강한 삶을 위해 선뜻 재능을 나눠 준 ㈜엔디에스에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이번 건강특화 프로그램이 지역 주민의 만성질환 관리 능력을 키우고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